그 시절 안기부는 하나의 거대한 언론사 같았다 < 정치 사회 경제 < 기사본문 최보식 의 언론


과천시 디즈니랜드가 무산된 이후에도 우리나라에서 외국 테마파크 사업을 하려는 노력은 꾸준히 있어왔습니다. 2007년 경기도 화성시에는 송산그린시티 내 약 130만 평 부지에 총 3조원의 사업비가 투자되며 테마파크인 유니버설 스튜디오를 비롯해 테마호텔, 워터파크, 프리미엄 아울렛 등이 들어설 계획이 있었습니다. 서울대공원을 디즈니랜드로 만들 경우 서울랜드 바로 옆에 디즈니랜드가 건설되어 서울랜드를 고사시키는 치명적인 문제가 있었고, 그렇다고 서울랜드를 디즈니랜드로 만드는 데에도 계약상 문제가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당시의 과천시는 디즈니랜드 유치에 매우 적합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해당 부지에 이미 서울대공원과 서울랜드가 운영 중이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이 디즈니를 되살리고 더 강한 스튜디오로 만들었는데, 한국에서 보내준 큰 사랑도 힘이 됐습니다.”라며 당시 국내에서 1천만 관객을 돌파하며 미국 다음으로 흥행을 거두었던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기자회견을 결심한 이유에 대해서는 “잘못을 했으니 빨리 사과하고 싶었다. 취재진 앞에 선 이용찬은 “이유 불문하고 국제대회 기간 중 음주한 점에 대해 깊이 반성한다. 향후 KBO에서 이뤄지는 절차에 성실히 응하고 결과를 겸허히 수용하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프로야구 NC의 우완 불펜 투수 이용찬이 1일 창원NC파크에서 취재진 앞에 섰다. 최근 불거진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 대회 기간 음주 파문에 대한 입장을 표명하기 위함이다. 이와 같은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야구는 전날 음주 빡세게 하고 숙취 경기가 가능한가봐요?


파티를 즐기려 하는 이들에게 ‘공간’을 대여해주는 개념의 파티룸이 최근 유흥업계에서 전혀 다른 개념의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국민의힘 선대본부 대변인실은 이날 논평을 통해 “룸살롱 가서 술 마시고 노래하는 행태는 민주당 586 운동권 출신 의원들의 주특기 아니었던가”라고 역공했다. 한편 지방 베테랑 마무리 투수 C는 위 둘과는 무관하게 한일전이 끝난 날 밤에 아는 지인을 만나 A와 B가 갔던 스낵바에서 술과 함께 밥을 먹었고, 그 곳에서 우연히 둘을 만났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이날 경남 창원 NC파크에서 열릴 예정이던 NC 다이노스 원정 경기가 우천 순연된 뒤 취재진과 만나 WBC 논란을 공식적으로 사과했다. 결국 여기서 거론된 선수 3명은 김광현, 이용찬, 정철원으로 밝혀졌다. 그러면서 "상식적인 국민들이 다 보고 있다. 이성을 찾으라는 말씀을 드리겠다"고 부연했다.


지난 3월 2일 서울지역 S세무서장과 서울지방국세청 L과장, 그리고 삼일회계법인의 고위급 임원 2명이 한자리에 모인 곳은 강남역 인근의 A룸살롱이었다. 넷은 행정고시 동기와 서울대 출신이라는 공통점으로 묶인 사이였다. 오늘의 이슈 이혜영이 노빠꾸에서 말하기를 "걔는 1년 살았고 지금 남편이랑 11년째 살고 있는데 왜이렇게 자꾸 얘기해" 그러고 보면 너무 무례하긴 하다.


김밥과 수제비, 떡볶이를 먹었다”면서 “음식만 먹었어야 하는데 대회 기간 술을 마신 것은 진심으로 반성한다”고 했다. 정철원은 “대회 기간 중 술자리를 가진 것에 대해서는 진심으로 잘못했다고 생각한다. (3월 10일) 일본전이 끝나고 (오전) 12시가 넘어서 (김)광현(SSG랜더스)이 형과 술자리를 가졌다”면서 “그 날 말고 다른 날에는 술자리가 전혀 없었다. 경찰에 따르면 해당 업소는 지난해 4월 초 500평 규모의 10층 빌딩 전체를 유흥시설로 만든 뒤 인터넷 등을 통해 손님을 모집했던 것으로 조사됐다.


다만 장 대사는 처분 당시 퇴임한 상태라 통상적인 절차에 따라 '불문'(징계하지 않음) 처리된 것으로 파악됐다. 한편, 지난해 12월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이주형 변호사와 나의엽 검사 등의 정식 재판은 반 년째 한 차례도 열리지 않고 있습니다. 감찰 결과 이들은 접대 당일인 재작년 7월 18일 저녁, 미국 연수를 앞둔 B 검사의 환송회를 위해 모였습니다.


이 날 메뉴는 수제비와 김밥이었고 술은 반주 곁들여 마시는 수준으로 거의 먹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곳은 한국 음식을 파는 유명 고급 스낵바로 한국 기업가나 연예인들이 도쿄 오면 꼭 들리는 매우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KBO에 따르면 세 선수는 3월 7일과 10일 두 차례 해당 술집을 찾았습니다.


이어 "(무엇보다) 코로나로 다들 먹고살기 힘든데, 고위 공직자 등 돈 좀 있는 사람들은 저렇게 돈을 쓰고 있구나"라고 거듭 비판했다. 이를 바탕으로 김오수 신임 검찰총장이 징계를 청구하면, 법무부 검사징계위원회가 이들에 대한 최종 징계를 결정합니다. 그런데 지난달 A 검사가, 자신을 포함한 세 명 모두 술자리에 있었다며 당시 상황을 자세히 적은 진술서를 내면서, 상황이 뒤집힌 겁니다.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일요시사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탑골공원에 모인 학생들과 군중들은 우리가 장소를 변경한 것을 알고 불같이 나와 달라 하였다. 이미 우리가 있는 곳과 선언서를 보낸 후였고, 장소를 변경한 것은 먼저 말한 바와 같은 이유에서인지라 그대로 진행할 수밖에 없었다. 이어 “둘째 즉각적인 법적조치가 아니라 기록을 전부 공개하지 않으면 법적 조치하겠다는 조건을 내건 이유는 무엇인가. 민주당 영입1호였던 조동연씨는 덮어놓고 사실을 부인하는 민주당의 잘못된 대응 때문에 사회생활 복귀조차 힘들어질 정도로 의혹이 쏟아지는 무자비한 경험을 더 하다가 쫓겨가고 말았다”고 덧붙였다. 또한 장진영 변호사(국민의힘 동작갑 당협위원장)도 SNS에 “어떤 의혹이 제기된 당사자가 보이는 첫 반응은 실체적 사실이 무엇인지를 가늠하게 해주는 경우가 꽤 많다. 그래서 첫반응은 매우 중요하다”며 “의혹이 사실일 경우 의혹의 당사자는 의혹의 핵심에 대한 대응이 아니라 주변적 사실에 대한 대응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은밀한 접대는 밀실이 필요하고 보안과 방음이 잘 된 밀실을 룸살롱이 제공한다. 룸살롱의 가장 큰 장점은 그런 밀실을 음습하지 않게 화려하고 우아하게 꾸몄다는 점이다.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great pos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